본문 바로가기
신작 게임 정보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22년 12월 2일 발매

by 밍키2 2022. 6. 4.
728x90
반응형

6월 3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한국의 크래프톤에서 유통하는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발매일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데드 스페이스' 개발자였던 글렌 스코필드가 디렉터로 참여했으며, '데드 스페이스'의 정신적 후속작으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본래 PUBG 유니버스에 속했으나 현재는 아니라고 합니다.

 

 

 

 

아래는 디렉터의 메시지입니다.

 

 

Striking Distance Studios의 CEO Glen Schofield 

 

 

Striking Distance Studios의 전 직원을 대표하여, PlayStation 팬 여러분께 The Callisto Protocol을 처음 선보이게 되어 너무나 기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Dead Space의 크리에이터라는 사실을 아는 분도 계실 겁니다. SF 서바이벌 호러 장르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해석과 함께 저의 뿌리를 찾아 회귀하여 감회가 몹시 새롭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내용이 마음에 드시기를 바랍니다!

 

 

2320년 목성의 “죽은 위성” 칼리스토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The Callisto Protocol은 수수께끼의 전염병 발발로 칼리스토가 혼돈에 빠진 시점에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하는 블랙 아이언 감옥 수감자 제이컵 리의 이야기입니다. 교도관과 수감자들이 포식생물이라는 괴생물로 변이되고, 제이컵은 블랙 아이언의 공포에서 싸워 살아남으면서 연합 목성 기업의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야 합니다.

 

게임 속에서 공포스러운 순간을 만들어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The Callisto Protocol의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팀에서는 호러 엔지니어링이라고 하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잊을 수 없는 공포를 직접 만들어냈습니다.  분위기와 긴장감, 잔혹성, 무력감, 그리고 인간성을 혼합하여 플레이어가 스릴을 느끼게 하고… 무지막지한 공포도 함께 선사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자세한 원리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호러의 출발점은 분위기입니다.  칼리스토는 황량하고 고립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를 위험으로 몰아붙이는 억압된 세계입니다. 공포감을 조성하고 플레이어가 어둠 속에 무언가 도사리고 있다고 느낄 법한 조명을 설계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이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PS5의 3D 오디오 기능과 음향 레이 트레이싱, 회절, 포털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길고 어두운 통로에 울려 퍼지는 포식생물의 괴성부터 감옥의 부서진 기계 장비가 돌아가는 공간음까지, 음향은 플레이어에게 폐쇄감과 고립감, 고독감을 느끼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희는 긴장감을 구축하고 해소하는 데에도 집착합니다. 매 순간 플레이어를 놀라게 할 수는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숨을 좀 돌릴 공간도 종종 마련해주되, 두 번 세 번 연속으로 충격적인 공포를 선사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PS5의 멋진 햅틱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가 매 순간 흥분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제이컵이 충격봉을 휘두르는 짜릿한 순간부터 거대한 적의 육중한 발걸음까지, PS5는 맥박이 치솟는 모든 순간을 플레이어가 직접 느끼게 해줍니다.

 

 

 

잔인하지 않다면 호러 게임이라고 할 수 없겠지요?  Striking Distance Studios는 플레이어가 무시무시한 생물에 직접 다가가도록 만드는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을 설계했습니다.  GRP라는 독특한 중력 무기를 통해 근접 전투와 총격전을 매끄럽게 결합합니다.

 

블랙 아이언의 교도관은 GRP를 사용하여 수감자들을 통제하지만, 제이컵은 이 무기를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포식생물과 싸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달려오는 적을 그대로 얼리거나 포식생물을 근처의 터빈 팬이나 위험한 환경에 던져 넣어 무시무시한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습니다.

 

 

 

The Callisto Protocol은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므로 플레이어가 무력감을 느껴야 합니다.  제이컵은 군인이 아니므로 적과 마주칠 때마다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합니다. 탄약, 체력, 무기는 소중하며, 플레이어는 블랙 아이언을 샅샅이 뒤져 이용할 수 있는 물건을 모조리 다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게임에는 인간적 요소도 빠질 수 없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가 감정을 이입할 만한 캐릭터와 마지막까지 결말을 알 수 없는 심층적이며 몰입도 높은 서사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제이컵의 역할은 조시 더멜이 분하여 The Callisto Protocol의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는 스릴 넘치는 연기를 보여줍니다.

 

올해 말, 여러분이 직접 Callisto의 공포를 경험할 그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The Callisto Protocol은 2022년 12월 2일에 전 세계에 PS5 및 PS4에서 출시됩니다. 그러니 PlayStation Store에서 게임을 예약주문하고 제이컵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블랙 아이언 감옥의 공포에 맞서 싸울 특별한 밀수품 팩을 받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몇 주, 몇 달 안에 The Callisto Protocol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022년 12월 2일 PS4, XBOX ONE, PS5, XBOX SERIES X/S, PC로 발매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