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는 Sony가 개발자가 Xbox Game Pass에 콘텐츠를 추가하지 못하도록 막는 "차단 권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폭발적 주장은 브라질의 국가 경쟁 규제 기관에 제출된 문서( Word doc )의 일부이며 Microsoft의 Activision Blizzard 인수 검토의 일부입니다.
"Game Pass를 계속 확장할 수 있는 Microsoft의 능력은 그러한 성장을 억제하려는 Sony의 열망으로 인해 방해를 받았습니다."라고 Microsoft는 포르투갈어로 번역된 CADE(Administrative Council for Economic Defense)에 제출한 문서에서 주장합니다. "Sony는 개발자가 Game Pass 및 기타 경쟁 구독 서비스에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차단 권한'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것은 Sony가 사악하고 Microsoft가 우연히 여기에서 일부 비열한 비즈니스 관행을 공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현실은 양쪽 모두 조금 더 복잡할 것입니다. Sony는 단순히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독점권을 지불하고 있을 수도 있고, 일부 게시 계약에 일부 게임이 경쟁 구독 서비스에 게시되지 않도록 하는 조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Microsoft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게임 퍼블리싱 계약은 특히 스트리밍 및 구독 서비스에 대한 권리와 관련된 경우 복잡할 수 있습니다. 작년 Epic Games 대 Apple 재판 에서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Microsoft는 "Microsoft에 스트리밍 권한을 부여하는 대가로" PC 게임의 수익 배분을 낮추는 것을 고려 하고 있었습니다.
MICROSOFT에는 자체 거래 및 조항이 있습니다.
Microsoft가 계획을 진행했다면 일부 게임에 대한 독점 스트리밍 권한을 확보하여 경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없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퍼블리싱 계약이 작성되는 방식에 달려 있으며, Microsoft와 Sony는 정기적으로 시간 제한 릴리스, 콘솔 독점 및 많은 마케팅 비용을 포함하는 독점 게임을 확보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브라질의 CADE 규제 기관이 687억 달러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것을 포기해야 한다고 설득하려 하고 있다. FTC(연방거래위원회)는 Microsoft가 미국에서 인수한 문서를 분석하고 있지만 해당 서신은 비공개입니다. 경쟁 규제 기관이 Microsoft와 Sony 간의 비즈니스 경쟁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공개 문서를 제공하는 브라질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브라질 CADE의 문서는 지난 주 Xbox 및 PlayStation 팬에 의해 분석되었으며 ResetEra의 포스터는 중요한 부분을 강조합니다 . 규제 기관은 Sony 및 기타 Microsoft 경쟁업체에 Activision Blizzard 인수에 대해 문의해 왔습니다. Sony는 이전에 브라질의 규제 기관에 대해 다른 개발자가 Activision의 Call of Duty 에 필적하는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것이 어려울 것이며 "그 자체로 게임 카테고리로" 두드러진다고 주장한 것에 대응했습니다.
당연히 Microsoft는 동의하지 않으며 Ubisoft, Riot Games, Bandai Namco 및 Google은 모두 Apex Legends , Battlefield , PUBG 등 의 형태 로 Call of Duty 에 대한 경쟁을 강조했습니다 .
Microsoft는 또한 Xbox Game Pass에 Activision Blizzard 콘텐츠를 추가하면 실제로 어떻게든 경쟁이 증가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Microsoft는 한 문서에서 "Game Pass에 Activision Blizzard 콘텐츠를 포함한다고 해서 다른 플레이어가 디지털 게임 배포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이 손상되지는 않습니다. 더 낮은 즉각적인 비용으로."
Sony는 아직 이 특정 시점에 응답하지 않았지만 Xbox Game Pass의 경우 월 9.99달러로 소비자가 게임을 구매하고 소유하기 위해 60달러 이상을 지불하는 대신 Call of Duty 와 같은 타이틀을 플레이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라이벌 콘솔 스토어에서 콜 오브 듀티 와 같은 게임을 배포 하지 않는 것은 회사에 "단순히 수익성이 없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Microsoft 는 이전 에 PlayStation 에서 Call of Duty 를 유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을 라이벌 콘솔에 배포하지 않는 전략은 게임이 Xbox 생태계로 많은 수의 플레이어를 끌어들여 경쟁 콘솔에서 이러한 타이틀을 판매하지 않음으로 인한 손실을 보상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경우에만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차단 권한"에 대한 Microsoft의 주장이 정확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Sony가 게임 개발자를 차단하기 위해 재정적 인센티브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Sony는 수년간 PS4 플랫폼 간 플레이를 보류하고 게임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퍼블리셔를 위해 크로스 플레이 수익 공유를 구현했습니다.
SONY는 이전에 차단했습니다.
Sony의 크로스 플랫폼 수익 공유 는 PlayStation 플레이어가 크로스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Sony의 "수익 감소를 상쇄"하기 위해 크로스 플랫폼 게임의 수익에 일정 비율 이상을 기여할 때마다 퍼블리셔가 Sony에 로열티를 지불하도록 강요했습니다 . 에픽게임즈의 팀 스위니(Tim Sweeney) CEO는 작년에 소니가 크로스 플레이에 대해 이러한 보상을 요구한 유일한 플랫폼 보유자라고 증언했습니다.
우리는 Sony에 연락하여 Microsoft의 주장에 대해 논평하고 Sony가 차단한다고 주장하는 내용을 명확히 하기 위해 Microsoft에 연락했습니다. 우리는 아직 어느 회사로부터도 답을 듣지 못했고, 어느 쪽도 이러한 폭발적인 세부 사항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소니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장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보기 위해 브라질 CADE의 문서를 앞으로 주의 깊게 관찰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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